Anytime, anywhere, we are a family!

커뮤니티

모교소식

계명대 체대 자선행사 ‘미니올림픽’ 수익금 기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총동창회 댓글 0건 조회 228회 작성일 22-07-08 09:38

본문

계명대 체육대학 학생들이 매년 자선행사로 개최해 온 ‘미니올림픽’을 통해 모금된 수익금을 학교에 발전기금으로 기부했다.

최근 하영석 계명대 경영부총장과의 간담회 자리에서 학교 발전기금으로 113만3천원을 기부했다.

계명대 스포츠마케팅학과 학생들은 체육대학 학생회와 함께 지난 10년 동안 꾸준히 ‘미니올림픽’ 자선행사를 열어왔다.

이를 통해 모금된 수익금은 ‘Save the children’과 같은 구호단체와 형편이 어려운 재학생들을 돕는데 사용해 왔다.

체육대학의 ‘미니올림픽’은 스포츠마케팅학과의 ‘스포츠이벤트 경영 및 관리 강좌’수업의 일환으로 학생들의 실무역량 강화와 재능기부를 통해 다양한 스포츠 게임으로 구성된 행사다. 참가자들은 일정 금액의 참가비를 내고 게임에 참여해 성적에 따라 경품도 지급된다.

코로나19로 인해 행사를 개최하지 못하다가 최근 계명대 성서캠퍼스 체육관에서 3년 만에 행사를 다시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3천여 명의 참여 인원이 몰리며, 큰 호응을 얻어 200만원의 수익금을 올리는 성과를 거두었다. 학생들은 수익금 중 진행비를 제외한 전액을 학교에 발전기금으로 기부했다.


출처 : 대구신문(https://www.idaegu.co.kr) 2022.07.0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